전의 포스팅에서 산책의 좋은점에 대해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제가 열심히 산책할 때 하고있는 게임도 같이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 🌸 Pikmin Bloom - 현실 속을 모험하는 AR 모바일 게임 |
Pikmin Bloom은 Niantic과 Nintendo가 공동 개발한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으로, 2021년 10월 말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같은형식의 게임으로 포켓몬 GO가 유명하죠. 저도 산책하며 하기 좋다는 추천을 받아서 해 보게 되었는데요,지금 몇개월째 푹 빠져서 아침에 일어나면 피크민 앱부터 켜고있습니다 . 사실 게임이라기보다는 유용한 앱쪽에 가까운 것도 같아요.무슨 게임일지 궁금하실까요? 한번 대략적으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게임 소개
Pikmin은 식물을 닮은 작은 생명체로, 평소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 게임을 통해 그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걷기를 통해 모종을 성장시키고, 다양한종류의 성숙한 피크민을 뽑아 대열에 합류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피크민 게임에 나오는 피크민의 종류입니다. 색깔별로 속성이 다른데요 원래 닌텐도에서 나오는 비디오게임판 피크민에서는 속성별로 달라지는 플레이가 있지만 모바일판 피크민 블룸은 오로지 피크민 종류를 콜렉팅하고 성장시키는데에 중점을 두고있어서 속성은 크게 중요하지않답니다.
첫인상은 뭐야..이 이상하게 생긴건? 이었지만 게임을 해보시면 피크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거예요
✔️게임의 주요 특징:
- 걷기를 통해 피크민을 성장시키고 새로운 피크민을 모집 가능
- 과일에서 얻은 정수를 통해 피크민을 성장시킴
- 친밀도가 높아지면 특별한 '데코 피크민' 획득 가능
- 버섯전투를 통해 여러명이서 힘을합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함
- 친구들과 주간 도전 및 산책 파티 기능을 통해 협력 가능
- 산, 강, 도시, 가게 등등의 각각의 장소에서만 탐색으로 얻을수있는 피크민
게임내에서 gps를 이용해 지금 산책하는 곳의 지도를 표시하고 꽃심기등을 거리별로 카운팅합니다.즉 가만히 핸드폰을 움직이는것만으로는 걸음수는 채울 수있으나 게임의 중요 요소인 산책과 함께 꽃심기가 불가능하죠. 무조건 나가서 걷는것만이 피크민을 성장시키고 여러 종류를 모을 수있습니다.저도 이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내의 아이템을 가지고 싶어 강제로라도 좀 걷게되었습니다. 효과가 확실했죠. 그리고 강력한 콜렉팅 요소가 있어 더더욱 여러곳을 돌아다니며 모으고 싶은 수집욕구를 자극합니다. 특히나 여행가서 하면 더더욱 좋은 게임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최근 인기 상승과 SNS 반응
출시 초기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Pikmin Bloom은 최근 들어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피크민 샷'이라는 SNS 트렌드가 유행하며, 피크민 캐릭터를 따라 하는 사진 촬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걸그룹 뉴진스 멤버들도 피크민에 매료되었다고 알려져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또한, 피크민의 귀엽고 독특한 모습과 수집 요소가 사람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SNS 상에서 자연스럽게 공유되고 있습니다.유튜브를 검색하면 이미 피크민에 푹빠져 굿즈를 사모으시는 분도 많이 보입니다.최근에는 한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공식 계정도 생겼습니다.
📰 관련 기사:
이처럼 Pikmin Bloom은 현실 세계의 걷기 활동을 게임과 접목시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크민과 함께하는 산책을 통해 제가 언급했던 산책의 이로운 점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피크민을 수집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게임내의 함께 꽃심기 기능을 이용하면 주변에 이 게임을 하는 유저와도 자연스럽게 만날수가 있으며 동네에서 친구를 만들 수도있습니다.
열심히 걸어서 귀여운 피크민을 모으고 동네를 꽃으로 가득 채워봅시다!